반응형
[Gradle 설정]
1
|
id 'kotlin-android-extensions'
|
cs |
<MainActivity>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|
package com.cookandroid.myapplication
import androidx.appcompat.app.AppCompatActivity
import android.os.Bundle
import android.widget.Toast
import kotlinx.android.synthetic.main.activity_main.*
class MainActivity : AppCompatActivity() {
override fun onCreate(savedInstanceState: Bundle?) {
super.onCreate(savedInstanceState)
setContentView(R.layout.activity_main)
title = "초간단 계산기(수정)"
btnAdd.setOnClickListener {
if(edit1.text.isEmpty() || edit2.text.isEmpty()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값을 입력해주세요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else{
result.text = "계산 결과: ${edit1.text.toString().toFloat() + 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}"
}
}
btnSub.setOnClickListener {
if(edit1.text.isEmpty() || edit2.text.isEmpty()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값을 입력해주세요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else{
result.text = "계산 결과: ${edit1.text.toString().toFloat() - 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}"
}
}
btnMul.setOnClickListener {
if(edit1.text.isEmpty() || edit2.text.isEmpty()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값을 입력해주세요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else{
result.text = "계산 결과: ${edit1.text.toString().toFloat() * 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}"
}
}
btnDiv.setOnClickListener {
if(edit1.text.isEmpty() || edit2.text.isEmpty()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값을 입력해주세요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else if(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 == 0.0f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0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.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 else{
result.text = "계산 결과: ${edit1.text.toString().toFloat() / 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}"
}
}
btnR.setOnClickListener {
if(edit1.text.isEmpty() || edit2.text.isEmpty()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값을 입력해주세요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else if(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 == 0.0f){
Toast.makeText(applicationContext, "0으로 나눌 수 없습니다.", Toast.LENGTH_SHORT).show()
} else{
result.text = "계산 결과: ${edit1.text.toString().toFloat() % edit2.text.toString().toFloat()}"
}
}
}
}
|
cs |
<activity_main.xml>
1
2
3
4
5
6
7
8
9
10
11
12
13
14
15
16
17
18
19
20
21
22
23
24
25
26
27
28
29
30
31
32
33
34
35
36
37
38
39
40
41
42
43
44
45
46
47
48
49
50
51
52
53
54
55
56
57
58
59
60
61
62
63
64
|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<LinearLayout xmlns:android="http://schemas.android.com/apk/res/android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match_parent"
android:orientation="vertical">
<EditText
android:id="@+id/edit1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hint="숫자1"/>
<EditText
android:id="@+id/edit2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hint="숫자2"/>
<Button
android:id="@+id/btnAdd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더하기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/>
<Button
android:id="@+id/btnSub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빼기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/>
<Button
android:id="@+id/btnMul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곱하기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/>
<Button
android:id="@+id/btnDiv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나누기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/>
<Button
android:id="@+id/btnR"
android:layout_width="match_par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나머지값"
android:layout_margin="10dp"/>
<TextView
android:id="@+id/result"
android:layout_width="wrap_content"
android:layout_height="wrap_content"
android:text="계산 결과: "
android:textSize="30dp"
android:textColor="#FF0000"/>
</LinearLayout>
|
cs |
반응형
'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> 코틀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] 10장 연습문제 5번 (0) | 2022.04.15 |
---|---|
[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] 10장 직접 풀어보기 10-3 (0) | 2022.04.15 |
[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] 4장 직접 풀어보기 4-4 (0) | 2022.04.15 |
[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] 7장 직접 풀어보기 7-2 (0) | 2022.04.15 |
[코틀린을 활용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] 7장 직접 풀어보기 7-1 (0) | 2022.04.15 |